제휴마케팅[AffiliateMarketing]"으로 대박난 사례
소자본으로 시작해서 "제휴마케팅"으로 성공한 케이스를 연구사례로 추천합니다. 인터넷 쇼핑몰은 처음 성장시키기가 어렵지만 꾸준한 마케팅으로 정상 궤도에 이르면 브랜드파워로 매출이 급상승하는 경향을 보이는게 일반적입니다.
오프라인 기업은 벌어 놓은 돈으로 신제품의 브랜드를 알리고 마케팅을 하는것이니 엄밀하게 말하면 온라인 마케팅의 범주에 포함시키고 않지만 요즘은 경쟁사의 경쟁이 심해서 그들도 온라인 마케팅을 중요한 마케팅 수단으로 받아 들이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목표한 성과가 가시권에 들어지 않으므로 제휴마케팅이라는 온라인 마케팅 방법에 의존하고 있는 경향이 아주 자주 보입니다.
그 극단적인 사례가 mylg070인터넷집전화, LG파워콤등의 온라인 고객 유치사례입니다. 누구나 아는 대기업임에도 불구하고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신규가입자를 유치하면 될텐데 왜 중간 대리점 사업자에게 막대한 비용을 지출하면서까지 신규고객을 유치를 대행 시키고 있는 걸까요? 비용절감이 가능해서 일까요? 마케팅 부서가 없어서일까요?
그렇게 대기업과 소비자를 연결시켜주는 온라인 비지니스의 비밀은 무엇일까요? 그 비밀은 고객유통망관리시스템(일명dw)이라는 시스템입니다. 앞으로는 한 제품을 판매하기 위하여는 중소기업, 심지어 개인 쇼핑몰 조차도 본 고객유통망관리시스템에 의존하지 않으면 앞으로는 온라인 마켓에서 생존해 나가기 어려울 것입니다.
아무리 많은 제휴마케터들이 홈페이지에서 제휴머천트사의 제품을 배너 또는 키워드 광고를 통해서 매출을 발생시켜도 즉시 실시간으로 D/W망으로 정산이 가능하고, 약정 일자에 수익금을 분배하는 시스템이 구현되어 있기에 향후에는 더욱 제휴마케팅이 선호될 것이다.
이제는 대기업이든 중소기업이든간에 신제품, 신상품을 개발해 놓고 혼자서 인터넷으로 판매하겠다는 욕심만 부리다가 시점 놓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국내의 수많은 온라인 "제휴마케팅"을 전문으로 하는 네티즌들의 힘을 빌려 풀어나간다면 시장 점유가 가능하다는 걸 아는 업체들이기에 브랜드 파워를 키워 나가고 1등을 고수하고 있는 것입니다.
제휴마케팅[AffiliateMarketing], 그 끝없는 가능성 (2) | 2010.10.1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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