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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휴마케팅 성공사례, 그리고 신제품 마케팅의 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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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토담길 2010. 10. 16. 2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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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휴마케팅 성공사례, 그리고 신제품 마케팅의 미래

무자본 또는 소자본으로 시작해서 제휴마케팅으로 성공한 케이스를 연구사례로 추천합니다. 인터넷 쇼핑몰은 처음 성장시키기가 어렵지만 제휴마케팅을 이용하여 꾸준한 마케팅으로 정상 궤도에 이르면 그간 쌓아 올린 브랜드파워로 매출이 급상승하는 경향을 보이는게 일반적입니다.



오프라인 기업은 벌어 놓은 돈으로 신제품의 브랜드를 알리고 마케팅을 하는것이니 엄밀하게 말하면 온라인 마케팅의 범주에 포함시키고 않지만 요즘은 경쟁사의 경쟁이 심해서 그들도 온라인 마케팅을 중요한 마케팅 수단으로 받아 들이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목표한 성과가 가시권에 들어지 않으므로 제휴마케팅이라는 온라인 마케팅 방법에 의존하고 있는 경향이 아주 자주 보입니다.



그 대표적인 사례가 신용카드 회원 모집 마케팅, mylg070인터넷집전화, lg파워콤 등의 중간온라인 대리점을 통한 고객 유치사례입니다. 누구나 아는 대기업임에도 불구하고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신규가입자를 유치하면 될텐데 왜 중간 대리점 사업자에게 막대한 비용을 지출하면서까지 신규고객을 유치를 대행 시키고 있는 걸까요? 비용절감이 가능해서 일까요? 마케팅 부서가 없어서일까요?



그렇게 대기업과 소비자를 연결시켜주는 온라인 비지니스의 비밀은 무엇일까요? 그 비밀은 고객유통망관리시스템(일명dw)이라는 시스템입니다. 앞으로는 한 제품을 판매하기 위하여는 중소기업, 심지어 개인 쇼핑몰 조차도 본 고객유통망관리시스템에 의존하지 않으면 앞으로는 온라인 마켓에서 생존해 나가기 어려울 것입니다.



신제품, 신상품을 개발해 놓고 혼자서 인터넷으로 판매하겠다는 욕심만 부리다가 시점 놓치는 경우 허다합니다. 국내의 수많은 온라인 제휴마케팅을 전문으로 하는 네티즌들의 힘을 빌려 풀어나간다면 시장 점유가 가능하다는 걸 아는 업체들이기에 브랜드 파워를 키워 나가고 1등을 고수하고 있는 것입니다.



국내의 기간통신망 회사로는 kt, lg텔레콤, sk브로드밴드, 그리고 수 많은 지역게이블 방송사들이 있지만 인터넷집전화시장에 가장먼저 진출했던 기업이 lg데이콤(현재는 lg텔레콤) 이며, 이 기업의 브랜드 메이킹 작업과 시장점유 전략은 장기적인 안목에서 목표한 대로 성공한 것처럼 보입니다



신제품 제조원인 대기업과 제품 판매를 위한 중간대리점, 그리고  시장에서 그 제품을 판매하는 역할의 대행자, 그 대행자는바로 블로거들인 것입니다. 이제는블로거 없는 마케팅은 생각할 수 없는 세상이 된것입니다. 이렇게 신제품 마케팅의 미래는 블로거 손에 달려 있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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