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온라인 쇼핑몰솔루션 선택과 구입요령

블로그마케팅/쇼핑몰마케팅

by 토담길 2010. 10. 11. 21:21

본문

쇼핑몰을 운영하려면 쇼핑몰 솔루션을 구입해야 한다. 1990년대 중반부터 시작된 온라인쇼핑몰 사업초기엔 주문형 쇼핑몰을 고가의 제작비를 들여 만들어야 했으나 점점 쇼핑몰 제작사가 많아지고 공급이 앞서기 시작하면서 최근에는 저가의 독립형 쇼핑몰 솔루션을 구입할 수 있게 되었다.



무점포 무재고 쇼핑몰 솔루션
가장 최근에 특허받은 솔루션 분양방식의 솔루션으로서 온라인을 통한 상품공급업체와 분양몰회원을 연결하여 실 상품없이 대리배송방식으로 실시간 오픈할 수 있는 쇼핑몰분양시스템이다. 본 쇼핑몰분양시스템은 지극히 소자본으로 e프랜차이즈 사업을 신청할 수도 있다는 장점이 있어서 프랜차이즈사업에 관심 있는 예비사업자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본 서비스는 도매상이 물류관리와 상품배송을 책임지고, 솔루션업체인 이가게가 상뭄이미지 등을 책임지고 관리하기 때문에 쇼핑몰을 분양 받은 분양사업자는 다만 인터넷마케팅만 열심히 하면 된다는 점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즉, 경제적인 여력은 없으나 웹마케팅에 자신이 있는 분은 본 방식의 사
업을 고려해 볼 수 있겠다. 

 

 
독립형 쇼핑몰 솔루션
본 유형은 쇼핑몰운영자가 직접 판매할 상품을 제조하거나 사입할 경우에 별도로 웹사이트 제작업체에게 쇼핑몰 제작을 의뢰하지 않고 비교적 저가인 쇼핑몰 솔루션을 직접 구입하여 온라인 판매사업을 진행시킬 수 있는 쇼핑몰이다.

한번 구입하면 영원히 소유권이 인정되는 것으로서 주로 중견 자영업체에게 권장할 만한 솔루션이다. 국내의 대표적인 독립형 쇼핑몰 솔루션 판매업체는 가비아다. 독립형 쇼핑몰솔루션은 최초 구입가격이 다소 비싸다는 단점이 있지만 매년 별도의 임대료를 지급하지 않는 점에서 고려해 볼만하다.
본 방식은 웹마케팅의 경험은 없으나 큰 상품 생산라인을 보유한 자영업체나 유통업체에 권장해 볼만한 방식이다.

임대형 쇼핑몰솔루션
위에서 언급한 독립형 골루션과 비슷한 개념이지만 최초에는 저가의 쇼핑몰 호스팅비와 설치비만 지급하고 매월 일정한 쇼핑몰 솔루션 임대료를 지급하는 방식의 쇼핑몰 솔루션 구입방식이다.  

주로 부업으로 쇼핑몰 사업을 하는 분들이 이용하는 방식이지만 오프라인에서도 그렇듯이 임대료 납부기간이 상당히 빨리 돌아 오는 것 같은 느낌이 든다면 아마도 수익이 미미한 쇼핑몰의 경우일 것이다. 
 

완전 무료형 쇼핑몰솔루션
연간 약간의 호스팅 비용만 납부해도 개설이 가능하고, 대략 200개 까지의 상품등록만을 허용하는 방식의 쇼핑몰 임대솔루션이다. 판매할 상품의 종류가 많지 않은 자영업체나 개인에게 권장해 볼만하다.  

대표적인 것이 가비아의  "완전무료형 쇼핑몰솔루션"이다. 온라인 쇼핑몰 사업을 처음 해보고 싶으신 분들에겐 큰 부담 없이 시작해 볼 수 있어서 권장해 본다.   

타사에서는 20만원 이상의 신용카드 결제시스템인 전자결제대행(PG)사 가입비를 별도로 납부해야 하지만 가비아에서는 PG가입비 및 전자세금계산서 가입비를 내지 않아 무자본 창업을 하고자 하는 초보 쇼핑몰사업자에게 추천할 만하다.


구글 검색엔진에서 ' 쇼핑몰솔루션' 에 관해 검색하기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