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로그화일을 통한 광고효과 분석

블로그마케팅/쇼핑몰마케팅

by 토담길 2010. 8. 15. 16:00

본문


[사진출처 : http://www.sharewarebay.com]


쇼핑몰을 운영하면서 고객이 어느 검색엔진, 어느 경로를 통해서 방문유입이 되었는지 알아 볼 수 있도록 만들어진 것이 로그화일(Log File)이다. 로그화일을 보면 어느 검색엔진을 통해서 몇명의 고객이 유입되었고, 총 방문객의 몇%를 점유하고 있는지를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어 유용한 화일이다.

 

예전엔 별도로 돈을 주고 구입했었지만 지금은 거의 모든 쇼핑몰에 간단한 유입경로 등을 볼 수 있도록 내장되어 잇는 것이 많으니 가능하면 본 로그화일이 내장된 쇼핑몰 솔루션을 구입하는 것이 좋다.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란 말이 있듯이, 방문객이 많이 유입되는 경로가 정확하게 파악되기 때문에  더 많은 방문객 유치를 위한 집중적인 마케팅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로그화일을 분석해 본 결과 A, B, C, D, E, N 등의 검색엔진 중에서 유독 "D"검색포탈에서 50%를 넘는 방문객이 집중되었다면 당연히 "D"포탈에 더욱 집중적인 홍보방법을 강구하여 방문객 증가를 유도하여야 할 것이다.

 

또한, 의외로 개인사이트의 특정 게시판을 통해서도 꾸준히 유입되는 것을 자주 볼 수 있는데, 이 경우 이 개인사이트 운영자와 섭외를 하여 배너광고나 텍스트 광고등을 소정의 광고비를 지출하여 쇼핑몰 홍보효과를 극대화 해 볼 수도 있다.

 

로그화일을 사이트에 장착시키지 못한 경우는 에이스카운터라는 사이트에 유료회원 가입하여 사용해 볼 수도 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