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카테고리 선택 및 배치
쇼핑몰에서 판매할 상품의 카테고리를 1차로만 나열할 것인지, 아니면 1차, 2차분류로 나누어 보여지게 할 것인지를 우선 결정해야 한다. 본인이 보유한 상품 수가 많지 않을 경우 2차까지 분류하여 상품을 전시할 경우 쇼핑몰이 허전해 보여지고 짜임새가 없어 보이는 것은 당연하다.
필자의 생각으로는 웬만하면 1차 분류로만 끝내서 쇼핑을 할 때 번거롭지 않게 배려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쇼핑몰 운영자가 성실하고 믿을만하다고 생각되면 방문객은 거창한 치장이 없어도 기꺼이 주문보턴을 클릭하기 때문이다. 어떻게 믿을만한 운영자로 보여지는가의 여부는 천천히 말하기로 한다. 성공하는 쇼핑몰은 고객이 주문하기 위해서 세번이상 클릭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단 세번만의 클릭으로 구매전환이 되도록 간단하게 하라.
단 세번의 클릭만으로 주문을 하도록 만들어라.
많은 노력을 들여 당신의 쇼핑몰을 방문한 잠재고객이 당초의 기대와는 달리 산만하고 물건을 살 마음이 없도록 디자인 되고 운영이 되는 것에 실망하고 바로 나가지 않도록 가능한 한 단 세번의 클릭만으로도 최종 주문 장바구니 화면에 도착될 수 있도록 설계하라.
상품진열은 대표이미지만 전면에 배치한다.
제품이미지는 한곳에 모아 두고 천천히 보고 싶은 이미지를 하나씩 확대시켜 볼 수 있도록 한다. 상품 전시할 때 이미지는 가급적 선명하고 고급스럽게 보여지돌고 배려해야 하며, 여러 각도에서 촬영된 사진을 적정한 해상도를 유지하여 올려 주어야만 한다.
온라인 마케팅의 모든 것. (4) | 2010.10.15 |
---|---|
검색 순위에 사이트 등록방법 (4) | 2010.10.15 |
로고 및 메인페이지 디자인시 고려할 사항 (0) | 2010.10.11 |
온라인 쇼핑몰솔루션 선택과 구입요령 (0) | 2010.10.11 |
홈페이지 도메인 무료파킹과 포워딩, 그리고 호스팅 (0) | 2010.10.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