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알바생이 하지 말아야 할 ‘5가지 실수’

붐업 ''1인기업'

by 토담길 2010. 10. 25. 11:19

본문


(서울=뉴스와이어) 2010년 10월 22일 -- 극심한 취업난으로 구직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아르바이트도 제대로 구하기 위한 각종 방안이 제시되고 있다.

아르바이트 구인구직 포털 알바천국(대표 공선욱
www.alba.co.kr)이 아르바이트 구직자가 하지 말아야 할 5가지 실수를 제시했다.

▶ 한 줄짜리 이력서 보내기: 아르바이트 이력서도 자신의 가치를 분명하게 표현해야 한다. 아르바이트 경력이 없다고 한두 줄짜리 이력서를 보내면 낭패를 보기 일쑤다. ‘무조건 열심히 하겠습니다’가 전부인 짧은 성의 없는 이력서는 가장 첫 번째로 걸러지는 대상임을 명심하자.

▶닥쳐서 구하기: 일반적으로 아르바이트는 취업과 달리 필요에 따라 닥쳐서 구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선호하고 인기 있는 아르바이트는 항상 모집공고가 뜨자마자 마감되기 십상이다. 닥쳐서 구하기 보다는 평소에 원하는 아르바이트에 관심을 두어야 남보다 빨리 원하는 일자리를 구할 수 있다.

▶ 나홀로 알바 구하기: 아르바이트도 좋은 조건의 알바는 공개된 정보에서 얻기 쉽지 않다. 특히 아르바이트는 다양한 분야에서 채용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뜻하지 않은 사람들을 통해 구하는 경우도 많다. 평소에 주변의 지인들에게 아르바이트 구함을 알리고 많은 사람들과 대화하는 노력을 하는 것이 좋다.

▶무조건 알바 구하기: 아르바이트도 적성과 만족도를 고려한 일자리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 이제는 아르바이트가 단순히 돈을 버는 수단에서 나아가 사회경험을 쌓고 다양한 인간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다. 게다가 하고 싶은 직업과 연관된 아르바이트를 구한다면 적성여부도 판단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수 있다.

▶대충 면접보기: 아르바이트라고 성의 없는 복장과 태도는 금물이다. 면접의 경우 첫인상이 중요하기 때문에 이왕이면 단정하게 차려 입자. 무엇보다 어수룩한 태도보다 자신감이 중요하다. 자신이 최고의 알바생이라는 것을 명확하게 만들 수 있도록 진지한 태도로 임해야 한다.
알바천국 소개: 알바천국은 1997년 인터넷이 보급되기 전 PC통신 ‘나우누리’를 통해 국내 최초로 아르바이트 정보를 제공하면서 성장해온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최대 아르바이트 포털 사이트입니다. 온라인 구인구직 분야에 대한 열정으로 다양한 채용정보 제공뿐 아니라 업계 최초로 사전등록 심사제를 도입해 올바른 채용문화를 이끌어가는 마켓 리더로써 선두 지위를 지키고 있습니다.
출처: 알바천국
홈페이지:
http://www.alba.co.kr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