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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몰 운영시 경계할 것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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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토담길 2010. 10. 21. 15: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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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몰 운영시 경계할 것들  

작은 주문에도 감사하는 마음을 가져라. 
초기 투자비용에 대한 조기회수 욕망과다로 적은 수의 주문에 섭섭해 하거나 무덤덤합니다. 그러나 단 하나의 주문부터 쌓여서 수익이 나는  쇼핑몰로 성장해 가는 것임을 잊지 마십시요.


항상 현금결제 여력을 비축해둬라.
9박10일간의 카드결제대금 회수기간 동안 버틸 자금여력이 없다보니 배송이 지연됩니다. 카드 결제 고객에게 배송할 제품에 대한 도매구입비용이 없어서 카드 결제일까지 기다린 후에 급한 주분부터 배송하게 되는 악순환이 계속됩니다. 쇼핑몰 운영자가 신이 날리가 없습니다. 구매하는 고객이 현금으로 결제를 하면 운영이 훨씬 쉽겠지만 대략 7:3의 비율로 카드결제 비율이 높습니다.


잦은 반품은 치명적이다
잦은 반품이 쌓이면 경영악화가 누적됩니다. 온라인 인터넷 쇼핑몰에서 보는 상품의 이미지와 배송된 물건을 직접 받아본 고객의 마음은 일치하지 않을 수 있어 반품이 됩니다. 당초의 제품 구매의욕이 변심하는것입니다. 심지어 카드결제의 경우에는 환불 수수료까지 운영자가 부담하게 되어 결코 적지 않은 손실이 발생되곤 합니다. 반품이나 주문 취소에 대한 카드수수료, 배송에 관련된 인적 물적 손실도 적지만 쌓이면 쇼핑몰 운영에 큰 어려움이 오게됩니다.


배송사고는 곧바로 손실로 이어진다
배송사고가 빈번하다는 것입니다. 분명이 주문받은 제품을 배송업체에 정확히 인도하고 물표까지 받아 두었는데 며칠 후 주문한 고객으로부터 제품을 받지 못했다는 기막힌 경우가 생깁니다. 뒤늦게 택배업체에 확인해 보지만 택배업체의 명확한 답변을 듣기에는 너무 긴 시간이 걸리고 돌아오는 것은 책임회피에 급급한 대답뿐입니다. 많진 않지만 이런 경우가 종종 발생됩니다. 이런 경우라도 우선 쇼핑몰 운영자는 웃는 표정으로 고객에게 환불 또는 재배송을 해야합니다.


투명한 매입자료 확보
매입자료의 부족입니다. 쇼핑몰 운영자는 소규모 사업자가 대부분이고 투잡맨이 대부분인 경우가 많아 오프라인 도매상에게 구입한 초도 물품비용 등에 대한 매입자료(거래명세서, 매입부가세금계산서 등) 챙기는 것에 소홀 할 수가 있습니다. 매출액의 10% 상당액은 국세인 부가가치세로 신고납부하여야 하는데 매입세액 자료가 없으므로 공제를 받지 못해서 결국 미자료 매출 상당액의 10%를 손해보게 됩니다.


대략 위에서 살펴 본 다섯가지 위험요소가 치명적인쇼핑몰 운영 위험요소가 될 수 있으므로 간과하지 마시고 자신있게, 당당하게 대응해 나가시길 바랍니다. 물론 쇼핑몰 은 소자본 창업자가 대부분이므로 여러가지 말못할 운영에서의 어려움이 많습니다. 그러나 이를 극복하고 자신있게 운영자의 신용을 담보로 고객을 대해 보십시요. 답글쓰기가 바빠지게되고 성업의 즐거움을 맛보실 수 있게 되시리라고 확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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