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포털의 '실시간 검색' 광고 캠페인 동영상을 올립니다. SNS와 포털의 연계구도를 다음 포털메인에 시기 적절하게 잘 구현한 다음이 실시간 검색에 공을 들이고 있다는 증거네요.
다음 실시간 검색으로 그동안 다음블로그의 추천 손꾸락 "뷰(View)"에만 의존되던 블로거들의 참여와 공유 기회가 수백만, 수천만명의 회원들을을 보유한 트위터, 페이스북, 요즘, 미투데이 같은 SNS사이트들의 회원들과 적극적인 교류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국내의 대표적인 대형 포탈과 SNS 사이트들의 신명나는 정보교류 현상은 불과 한달 전후로 다음메인 화면에 '실시간 검색' 코너가 개설되면서부터 였습니다. 저 혼자만이 그렇게 느끼는 현상이 아닐 것이라고 생각하구요.
특히 돋 보이는 것은 다음의요 '요즘'과 네이버의 '미투데이가 다음 실시간 검색 코너 덕분에 엄청난 활성화가 되고 있는 게 눈에 보이는군요.
다음은 다음뷰(View)로 리딩 블로거를 발굴해내고, 티스토리 인수로 티스토리는 다윗 같은 저력으로 포털이 구현하기 힘든 UI로 다음을 받쳐주고 형님, 아우 하면서 상생작용을 하고 있다고 보여지는 대목입니다.
다음뷰(Daum View)의 발명, 티스토리 같은 알토란 같은 솔루션 인수후 다음블로그에 추천기능인 다음부 위젯 보턴을 통한 타 포털간의 교류 이외에 후 소강상태였던 포털들의 차세대 활로를 폭발적으로 성장해 나가는 SNS사이트들을 그냥 보고 있지 않으면서도 오히려 SNS대세일 뻔한 추세에 조금도 뒤지지 않으면서, 거꾸로 SNS 소셜웹를을 리드하는 모양새로 자연스럽게 나갈 수 있는 돌파구를 '다음 실시간 검색'으로 만들었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