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블로그마케팅 하나만으로 쇼핑몰이 다운될 정도면...?

블로그마케팅

by 토담길 2010. 10. 15. 16:27

본문


블로그로 마케팅 하시는 분 중에 이벤트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벤트로 관심 고객을 유입시키고 지지층을 형성하는 마케팅 방법입니다. 덧글과 공감 등 블로그 특유의 "소통과 참여"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블로그들이 많이 있고, 한편으로는 무척 부럽기도 하네요.
 

이웃블로그를 방문하면서 이러한 블로그마케팅만으로 온라인 쇼핑몰 다운이 몇차례나 일어난다는 블로그를 본 적이 았습니다. 그것도 특정 한 종목만이 아니고 매번 하셨던 이벤트마다 성황리에 끝난 흔적들이 과거의 블로그 글에 그대로 보여지고 있었습니다.
 

제 경험상 실제로 구매전환을 하신 고객분들 중에 게시판에 글을 쓰시는 분은 대략 3-40% 정도였습니다. 즉, 반 이상의 고객은 주문만 하고 상품만 수령하면 카타부타 말씀이 없다는 것이죠. 
 

이런 관점에서 볼 때, 한가지 품목을 공구 이벤트를 하는데 100개 이상의 덧글이 달렸다면 실제 매출은 덧글의 절반은 주인의 답변글임을 감안해도 전체 덧글 수의 2배정도로 예측이 됩니다. 즉, 200번 이상의 유효한 구매전환이 일어났다고 봐도 무방하다는 말씀입니다.
 

아직 콘텐츠 수가 적다보니 방문객 유입이 적은 블로거님들도 이런 성공사례가 있다는 걸 아시고 절대 포기하지 않으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매일 자신만의 콘텐츠를 한개이상 올린다는 마음으로 올리다 보면 방문객은 자연적으로 늘어나게 될 것이니까요. "블로그 마케팅은 장기레이스입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