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엔진 구글(Google)의 주 사용자는 직장인, 웹마케팅 관련자 등 주로 젊은 층이 많이 용하는 검색엔진이다. 문장, 단어 등 전문적인 자료 검색하기에 좋게 꾸며져 있고, 국내 대형포탈에 등록된 모든 사이트들이 자동 크로올러 형식의 구글 검색엔진으로 작동되는 엔진이다.
구글검색엔진의 등록효과
광고주들이 오버추에 광고에 열광하듯이 무료등록임에 비해 그 광고효과가 무척 크다고 할 수 있으며, 쇼핑몰 운영자들이 반드시 사이트를 등록해야 하는 필수적인 절차이다.
구글 검색엔진 등록 신청
국내대형 검색엔진들과 달리 별도의 카테고리나 주제가 정해진 것이 아니고 등록코너인
http://www.google.co.kr/addurl/를 클릭하여 사이트 운영자들이 표시하고 싶은 키워드를 입력하여 등록신청을 하면 된다. 등록 후 1-2주 후면 등록결과를 알 수 있는데, 검색키워드로 검색시 상위페이지에 링크되었다면 당신의 웹비지니스의 성공률은 그만큼 높다고 할 수있다.
등록키워드는 잠재적 고객들인 네티즌들에게 당신이 운영하는 쇼핑몰의 성격을 집약적으로 알릴 수 있는 것으로 축약시키되 가능한 한 연관검색어(키워드)까지 많이 등록하는 것이 좋다.
구글에 쇼핑몰을 등록한 후 구글 광고프로그램인 키워드 검색광고 오버추어사용을 점진적으로 고려해 보는 것도 방문객 증가의 방법이다
[방문유입팁] 구글검색엔진에 메타태그 구글봇(Google-Bot) 설치효과 (2) | 2010.10.20 |
---|---|
구글 애드센스 수익 지급보류? (8) | 2010.10.19 |
[검색유입 팁] 구글 검색엔진(Google_Bot)에 메타태그 설치방법 (0) | 2010.10.12 |
티스토리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 검색엔진 설치 방법(2편) (3) | 2010.09.24 |
구글 애드센스(Ad Sense) 설치방법(1편) - 포스트 본문 상단 좌우 양쪽에 설치하기 (0) | 2010.09.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