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영어 스토리텔링(English Storytelling) 교수방법

주부영어/육아

by 토담길 2011. 3. 26. 09:54

본문


영어 스토리텔링(English Storytelling) 교수방법

영어스토리텔링으로 10여년째 아이들을 지도 해오는데.......

아직도 현역에 있는 사람으로 그 어떤 교수 방법보다도  나의 교수 방법이 시간도 절약되고 돈도 절약되고 특히...배우는 학생들에게 스트레스 그리 많이 없이 정말 영어를 누구보다  단연 잘 하게 만들수 있는 방법중의 방법이라고 생각되어 글을 적어 본다.

한 예로 초등 1년생을 내용이 많은 스토리북을 어렵지만 어렵지 않은 듯...해석을 해주면서 읽어주면 아이들이 어렵지 않게 해서 해섯하는 방법을 자연스럽게 접하게 되면서 영어뇌를 형성 시킬수 있다.

읽자마자 해석이 되는 직독직해의 방법도 알고 단어도 자연스레 익히면서 굳이 강제로 하루에 100개니 50개니 이런식으로 단어를 외우게 할 필요가 없이 짧은 시간내에 아주 확실히 중..고 영어를 대비하는 완벽한 방법이라 생각한다.

이렇게  영어 속독의 방법을 가미해서 정말 3-4년이면 중고등 실력이상이 가능하게도 된다.

                               [사진출처 : The Wizard of OZ, YBM-Si-sa 일부발췌]

그저 읽기만 시키고 빨리만 읽히는 것이 아니라....스토리텔링으로 가르킬때는 문법을 포함해서 뻐르게 설명해주고 읽히고 쓰고 단어외우게 하고 듣게 하고.....분량이 꾀 되는 책을 10권에서 20권정도 일혀주고 공부시키면 아이들이 단어를 거의 다 알고 듣기를 병행하면서 읽기 듣기를 시키면 읽기..듣으면서 원어민의 발음에 노출이 되서 발음이 완전 원어민으로 바뀌게 된다.

 

꼭 외국을 가지 않아도 원어민의 소리에읽고 해석이 가능한 시점에서 ...
모르는 단어가 잘 안보일때 문법을 시켜애한다.왜냐하면 노출되면서 단어,듣기.읽기를 잘할때 사이 사이 문법을 꼭 꼭 꼭 꼭 한국식으로 한국교재로 공부를 시켜야한다.


문법이란 의사가 장기의 모양과 기능을 눈에 훤히 알수 있는 과정과도 같은데 문법은 꼭 영어에 대해서 어느정도 아는 시점에서 시켜야 한다 .왜냐하면 문법 자체의 용어가 어렵기 때문에 영어가 어느정도 익지 않은 상태에서 공부시키면 영어에 대한 흥미도 없어지고 스트레스를 받게 되기 때문이다..

 

이 단계에서는 중1 1년치 문법의 책을 두세달이면 한 권씩 끝낼수 있는 단계가 되는데 출판사별로 3-4권씩...중1..중2..중3..계속 반복해서 문제를 풀리게 한다...이단계에서는 공부 잘하고 탐구력이 있는 학생들은 문법을 통해서 탐구하는 공부를 굉장히 선호하게 되고 나름의 성취력을 갖게 된다.

문법과 병행해서....스토리북은 계속 공부하고 단어외우고 듣기 시키기를 2-3년 동안 지속적으로 시키면 ..

서울 목동의 정00 학원에서 테스트를 본 결과 단연 다른 학생들보다 그래프가 평균의 아이들보다 2단계에서 3단계 더 높다고 학부모님들께서...말씀 해주신다.


                               [사진출처 : The Wizard of OZ, YBM-Si-sa 일부발췌]

중학교 고등학교 7차 개편후에 시험이 더욱 어려워졌다....학생들이 공부를 많이 하면 할수록 시험문제도 진화하나보다.

이렇게 공부한 친구들은 교과서 공부는 하기 싫어한다..너무 쉽다고 혼자 시험 공부하겠다고...

 

정말 영어를 쉽게 할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너무 너무 힘들게 공부 시키는것 같다....공부한 것 만큼 결과가 좋은면 좋은데

역시 중고등가면 시험점수는 잘 받기가 웬만해서는 쉽지 않다. 영어를 잘하려면 영어에 대한 기초는 반드시 어린 나이에 중학교 가기전에 꼭 꼭 해야한다....여전히 학부모님들....헛다리 집는것 같다....영어에 대한 방향 설정 못하신채...그저 ...

 

이 방법으로 공부한 친구 학교에서 원어민하고 영어 젤 잘한다하고....캐나다항공 영어 말하기 시험에 입상하고 해리포터 원서 읽는다하고....물론 이 정도면 최상이겠지만 그저...쉽고 쉬운 영어 너무 어렵게 공부하고 힘들게 공부하고 정작 중요한 초등학교때 중요한 공부방법과 시간 다 놓치고..중학교 가서는 다시 중학교 공부에 내신에 낑낑 매는 친구들 정말 안쓰럽다.

 

스토리북의 장점 

1.많은 양의 영어를 짧은 시간에 할수있다. 

2.실제로는 중2.3정도의 어려운 영어지만 학생들은 어렵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3.영어 읽기를 시키는 방법에 따라서 아이의 읽기 실력이 틀리다. 

4.자연스레 영어의 독해 방법을 익힌다. 

5.따라 읽으면서 발음이 원어민화 된다. 

6.어려운 단어를 문장내에서 자연스레 익히게 된다. 

7.스토리북내에서 영어 말하기가 가능하다. 

8.보고 쓰면서 영어에 대한 어순을 익히게 된다. 

9.밀착식 개인지도이므로 영어에 대한 끊어 읽기가 가능하다. 

10.반복청취하므로 영어데 대한 듣기가 거의 가능하다.

 

스토리텔링으로..듣기...쓰기...독해..말하기까지 가능하고  읽기도 가능하고 특히....문법없는 영어는 영어라 말도 하지 마세요...학생들이 영어공부 못하는 것은 부모님께서 그리 만들었거나 선생님이 그리 만들었거나..아님 .....많이 부족한 학생이거나..할 듯하다.

 - 스토리텔링(Story Telling) 영어 전문 강사진
 - 유아영어 / 초등학생 영어교육 상담 / 중학생 
    고등학생 영어 문법완벽 정리
 - 성인영어 / 직장인 영어 / 주부영어 지도 전문
 - E-mail : megadream7@gmail.com
 - 전화번호 : 010-7103-9051

즐겨찾기 추가

'주부영어/육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SAT시험(SAT TEST) 취소  (0) 2013.05.25
'ibt 토플(TOEFL) 인강 고득점 전략  (0) 2013.04.25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