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 ‘갤럭시탭’, 삼성서울병원 모바일 서비스에 활용

IT / 모바일/태블릿PC

by 토담길 2010. 11. 8. 21:33

본문

삼성 ‘갤럭시탭’, 삼성서울병원 모바일 서비스에 활용

(서울=뉴스와이어) 2010년 11월 08일 -- 삼성전자는 8일 갤럭시탭을 삼성의료원에 공급키로 합의하고, 삼성의료원은 이를 활용한 모바일 병원 서비스를 이번 주 갤럭시탭 출시에 맞춰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밝혔다.

“닥터 스마트 (Dr. Smart)”로 명명된 이 서비스는 갤럭시탭을 통해 삼성의료원의 의료정보시스템과 연동, 회진에 필요한 환자 리스트와 의료정보, 영상 이미지 등을 간편하고 손쉽게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삼성전자는 삼성의료원과 공동으로 약 6개월간 태스크포스팀을 구성해 서비스를 기획했고, 의사와 간호사들이 직접 참여해 사용성 테스트까지 공동으로 진행했다.

이에 따라 삼성의료원 소속 의료진은 앞으로 갤럭시탭을 통해 환자 리스트와 각종 의료정보 등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는 등 다양한 업무처리를 신속하게 할 수 있게 됐다.



삼성전자는 “닥터 스마트 (Dr. Smart)” 솔루션을 확대하기 위해 국내 대형병원과 추가적인 도입을

협의 중이며, 중소형 병원도 병원 솔루션 전문업체와 협력을 추진하고 있다. 삼성전자 김종인 상무는 “갤럭시탭은 일반 소비자뿐 아니라 다양한 기업 시장에 적합하도록 기획된 혁신적인 디바이스로서 삼성의료원의 업무 효율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삼성전자 의료기기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HME(Health & Medical Equipment)사업팀장 방상원 상무는 “첨단 IT기술을 의료분야에 접목시킨다면 진료의 정확성뿐 아니라 편의성을 제공할 수 있어 환자의 만족도를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의 갤럭시탭은 사용자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해 화면, 무게, UI 등에서 최적의 사용환경을 구현해 다양한 기업솔루션을 활용하는 디바이스로서 주목을 받고 있다.
삼성전자 소개: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로, 2008년 73조원의 매출과 5조2천억원의 순이익을 달성했다. 전세계에서 12만8천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세계 51개국에 90개가 넘는 오피스를 열고 있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분, LCD부분, 반도체 부분, 통신 네트워크 부분 등 5개 부문으로 이루어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휴대폰,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이다.
출처: 삼성전자
홈페이지:
http://www.sec.co.kr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