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 : everyscape.com]
우리가 "웹마케팅(블로그, 카페, 홈페이지, 사이트, 쇼핑몰 마케팅) 총칭한다.)할 때에 "검색어"인 "키워드"를 잘 선택해서 광고 글을 올려야 함은 물론이다. 한번 웹에 등록된 키워드(검색어)는 나중에 수정 할 경우에 그 노출위치가 의도하지 않은 하위 페이지에 링크되는 수가 허다하기 때문에 가능하면 최초에 글 등록시에 신중하게 엄선해서 홍보 콘텐츠의 키워드(검색어)를 뽑아야 한다.
홍보글, 함부로 수정,삭제하지마라!
그러나 시간이 지나서 좀더 적절한 키워드가 생각나서 본래 등록했던 페이지의 키워드를 수정하게 되는데, 비록 원하는 상위 페이지에 노출이 되지 않았더라도 수정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본다. 차라리 수정하고 싶은 글은 그대로 두고, 새로운 광고문구를 추가로 작성한 후에 적당한 메타태그를 추가시켜가면서 이를 측면지원해 주는 방법도 고려해 볼 것을 추천한다.
이렇게 함으로써 검색엔진의 웹로봇이 인식하는 검색어인 키워드와 링크된 검색어의 키워드 폭이 넓고 두터워 지므로 성급하게 수정하거나 삭제하여 그나마 원하는 페이지는 아니더라도 웹상에 노출되었던 최초 등록된 글이 클릭을 받는 기회를 아예 없어지기 때문이다.
경험한 바로는 검색엔진에서의 "노출 순위 상승"이나 "블로그 마케팅"에서의 경우나 마찬가지로서, 시간이 지나고 같은 키워드가 타겟링크로 계속 유입되도록 클릭을 받으면 결국 언젠가는 상위페이지로 노출 순위가 상승되기 때문이다. 제 경우는 무려 2년 걸려서 연관검색어의 최상위 페이지에 노출되어 본 경험이 있다. 이는 그동안 꾸준한 동일 키워드의 홍보 키워드가 많은 사이트에 등록되고, 노출되었으며. 가능한 많은 아이피(IP, nternet Protocol)에서 클릭을 받은 것이기 때문에 가능했던 것이다.
검색어인 키워드는 맞을수록 맷집이 좋아진다?
이글을 보신 방문자분이라면 절대로 한번 등록한 홍보 글을 삭제하가나 수정하는 오류를 범하지 않도록 최초 등록시 신중을 기하시기 바라며, 설사 수정을 원한다 해도 수정보다는 추가로 새로운 글과 검색어를 선정하여 새롭게 등록해 보실 것을 다시 한번 강조해본다. 키워드도 자꾸 클릭을 할 수록 맷집이 단단해져서 각 포털(포탈)의 검색어로 검색되었지만 덜 클릭당한 링크사이트들을 물리치고 상위페이지로 노출되는 것이 우리가 몸 담고 있는 웹의 세계임을 명심하자.
q1mIFV-YP-0YDs3vz5gmOn5Xm9f7IrnV9YtL_EjawUA,메이커 양복 한벌이 나를 춤추게 한다 (0) | 2011.01.25 |
---|---|
'키워드마케팅'이 중요한 이유 (0) | 2010.09.23 |
"연관 검색어(연관 키워드)" 공략 기법! (0) | 2010.08.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