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음순 미세성형술’로 흉터걱정 없이 모양과 색상 동시에 교정가능
(서울=뉴스와이어) 2010년 09월 16일 -- B씨는 사춘기 이후 대중탕이라면 질색이다. 여지껏 피부에 좋다는 온천욕 한번 제대로 즐겨보지 못했다. B씨가 대중탕을 싫어하게 된 것은 자신의 다리 사이에 유독 검게 늘어진 소음순이 남들과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된 후부터이다. B씨도 수술로 소음순비대를 교정할 수 있다는 것을 들어본 적 있지만, 이렇게 심한 경우에도 교정이 가능한지 병원 찾기를 망설이고 있다. 이제 결혼도 해야 할 텐데 사우나조차 가지 못하는 C씨는 어떻게 콤플렉스를 해결할 수 있을까?
여성성형으로 유명한 에비뉴여성의원 조병구 원장은 소음순의 상태와 상관없이 원하는 소음순의 사이즈와 모양을 수술 전에 확인하고 선택할 수 있으므로, C씨도 일단 상담을 받아보기를 권했다. 여성의 소음순 크기와 모양은 사람마다 생김새가 다른 것처럼 다양하므로, 수술 전 진찰과 상담을 통해 생활에 불편이 없도록 사이즈와 모양을 선택하는데, 가장 선호되는 모양이 버들잎 모양의 날렵한 디자인이라고 한다. 이 때 소음순이 두껍다면 얇게, 양측이 비대칭이라면 양측의 크기를 최대한 맞추어 주게 된다. 간혹 타고난 모양 때문에 완전히 양측이 같게 교정될 수 없는 경우도 있지만, 소음순 성형수술을 통해 대부분 충분히 만족할 만큼 모양이 같아질 수 있다.
C씨처럼 거무틔틔한 색상도 고민이라면 소음순 성형시 색깔 교정도 동시에 받으면 아름다운 핑크색으로 변신이 가능하다. 그러나, 지나치게 깊게 피부층을 제거하면 레이저 화상 때문에 흉터가 남을 수 있고, 균일하지 않게 색소층을 제거하면 소음순이 검정과 핑크색으로 얼룩덜룩해 질 수도 있다고 한다. 따라서 소음순 색깔 교정술은 시술경험이 풍부한 의사로부터 균일하고 얇게 색소층을 제거받는 것이 중요하다.
노원 에비뉴여성의원에서는 소음순 성형에 화상흉터를 유발하지 않는 콜드 나이프와 무혈 수술용 레이저, 쌍꺼풀에 사용하는 안면성형용 봉합사를 이용해 봉합 부위에 수술한 티가 나지 않는 소음순 미세성형술로 시술하고 있다. 소음순 성형은 양측의 크기와 모양이 대칭되도록 섬세하게 디자인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에비뉴 여성의원의 소음순 미세성형술은 수면마취와 국소마취를 병행해 1시간 30분 이상 시간이 소요된다.
조 원장은 “소음순 재수술 때문에 문의하는 환자들 중에는 굵은 실밥 자체가 흉터가 되거나, 실이 녹아나오면서 생긴 염증으로 상처가 부풀어 오르면서 흉이 생겨 오히려 수술 전보다 흉하게 변한 경우도 종종 본다”고 말했다. 이때는 우선 이전 수술로 인해 생긴 흉터부터 제거하고 소음순의 원래 모양을 재건해야 하므로 수술이 더 복잡해진다. 또한 절제가 충분히 이루어지지 않아 남은 부분이 바지 등에 끼이면서 불편을 호소하는 경우에도 재수술이 필요하다.
에비뉴여성의원에서는 소음순 성형수술 후 감염을 유발하거나 회복을 더디게 하는 질염이나 자궁경부염, 성감염증 같은 여성질환은 없는지 검사 후 필요 시에는 치료 후 수술을 진행하며, 질 속, 자궁경부, 외음부 전체, 항문치핵 등의 진찰을 병행해 복합적인 수술이 필요한지 여부도 확인 후 충분히 상담을 한 후 수술을 결정하도록 돕고 있다.
수술 시 마취는 수면내시경을 받을 때 쓰는 마취제와 더불어 국소마취 그리고, 회음신경차단 기법으로 수술 중은 물론, 직후에도 거의 통증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수술 당일에는 마취로 인해 통증이 없더라도 무리한 운동이나 활동은 가급적 자제하고 안정해주는 것이 좋으며, 샤워는 당일부터 가능하다. 수술 후 1주일쯤 지나 실밥을 제거할 수 있으며, 수술 후 3주 후부터는 성관계도 가능하다.
여성성형클리닉 외에도 여성전문병원으로서 곤지름 치료 등의 성병클리닉, 미혼여성클리닉, 피부클리닉 등을 운영하고 있는 노원 에비뉴여성의원에서는 여성 원장을 포함한 분야별 2인 진료체제를 통해 친절한 진료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도움말:에비뉴여성의원 조병구 원장
에비뉴여성의원 소개: 롯데백화점 노원점 앞 베니건스 7층에 위치한 에비뉴 여성의원(원장 조병구)은 산부인과 전문병원으로 여성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조병구 원장은 대한회음성형연구회 학술이사, 대한산부인과 학회 편집위원, 대한미용여성학회 학술위원, 대한여성비만노화방지학회(ASEO) 회원, 대한레이저의학연구회 회원, 한국 피부나노연구회 회원, 대한비만체형학회 평생회원, 대한비만학회 회원이며 대한산부인과의사회가 운영하고 있는 여성건강 포탈 와이즈우먼의 전문 상담의로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