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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C의 맹추격, 안드로이드 2.2(프로요)를 탑재한 HTC Desire Z

IT / 모바일/HTC Desire

by 토담길 2010. 9. 25. 1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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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난 5월 22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구글 개발자 대회(Google I/O 2010에서안드로이드 2.2버전인 프로요(Froyo)를 공식발표한 것을 포스팅한 적이 있다.


        일종의 스마트폰 운영체제로써 국내에서는 LG전자의 옵티머스A가 처음 이를 채택
        했었다. 얼마 후 삼성의 갤럭시S가 출시되었고, 갤럭시S도 출시된지 얼마되지 않
        아서 안드로이드 2.2로의 업그레이드를 발표했다. 


       그리고 9월 15일 우리의 경쟁국인 대만의 HTC가 영국 런던에서  새로운 안드로이
       드폰 HTC Desire ZHTC Desire HD 두가지를 공식 발표했다. 


       
HTC Desire Z는 유럽시장을 겨냥해 내놓은 제품으로 쿼티자판 방식을 채택했고,
        HTC Desire HD는 아시아 시장을 타겟으로 출시된 안드로이드 2.2 OS탑재폰이다.


       지난 5월  22일 구글이 프로요를 발표한지 불과 4개월 내에 일어난 스마트폰 기술
       과 마케팅 시장의 환경변화가 얼마나 극심한지를 단적으로 말해 주는 일들이다.




                            유럽의 안드로이드 팬들을 겨냥해 출시된  HTC Desire HD

[사진출처 :  http://www.engadget.com]

HTC Desire HD 뒷면 모습

[사진출처 : http://www.engadget.com  
                     


                              HTC Desire HD

  [사진 출처 : http://www.engadget.com/]

 


HTC Desire HD 공식발표 동영상



 

쿼츠자판을 채택한  HTC Desire Z

[사진출처 : http://www.engadget.com/2010/09/15/htc-desire-z-is-the-qwerty-slider-your-androids-been-waiting-fo/]



HTC Desire Z 스펙
퀄컴 MSM7230 프로세서
애플의 T-Mobile G2과 비슷한 쿼티자판(QWERTY slider) 방식

3.7인치 LCD 내장
HSPA+ and 802.11n 무선랜
G2와 다르게 새로운 Sense UI 내장

* HTCSense.com은 모바일의 메시지 같은 데이터를 컴퓨터에 주고 받을 수 있는 일종의 클라우딩 컴퓨터 서비스


5백만 화소 카메라(5 megapixel camera) 플래쉬 탑재, 720P 촬영가능
 

[사진출처 : http://www.engadget.com/photos/htc-desire-z-3/#3364714]



빠른 부팅속도를 강조하고 있는 HTC Desire Z 동영상
 
      [출처 : http://briefmobile.com/]


 

     HTC Desire HD 동영상[출처 : http://briefmobile.com/]




지난 5월 프로요 공개발표 당시 "기술과  마케팅전략이 융합된 장기 마케팅 전략의 완성"이란 제목의 포스팅을 하면서 예견했었지만 LG자의 옵티머스, 갤럭시S, HTC Desie Z, HTC Desie HD가 모두 안드로이드2.2 버전인 프로요를 탑재하거나 업그레이드 시킨 것은 PC의 운영체제가 Windows에서 구동되듯이  세계의 모든 스마트폰은 프로요를
사용한다는 것이 분명해진 것이다.




구글이 노리는 것은 바로 프로요 속에 있는 애플리케이션 마켓이며, 이걸 차세대 블로오션으로 본 것이었고 현재까지는 구글의 예측이 적중하고 있다. IT강국인 한국을 비롯한 세계의 메이져급 제조회사들이 앞다투어 프로요(Froyo) 몰아주기에 동참하고 있기 때문이다.



구글의 주문에 의해 생산하고 KT에 넥서스원이란 브랜드로 납품했던 대만의 HTC가 우리나라의 갤럭시Srk 100만대 돌파 축제를 하는 동안 저멀리 영국 런던에서 구글의 프로요를 업고 글로벌 시장에 도전장을 던지고 있는 형국이니 국내 스마트폰 마케팅 담당자들은 거대한 스마트폰 시장을 두고 치열한 경쟁으로 연일 잠못드는 고민에 빠질지도 모를 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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