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동영상] Windows7폰 'HTC Tilt 2' 개봉기

IT / 모바일/HTC Desire

by 토담길 2010. 10. 2. 09:13

본문

[출처 : Mobilitysite]

삼성전자가 윈도우7폰인 옴니아7을 10월에 런던에서 발표할 예정이라고 해서 관련 동영상을 얻을까 하고 유튜브를 뒤졌습니다.


아직 옴니아7에 대한 동영상 정보는 볼 수 없었던 대신에 HTC가 미국 AT&T에 납품하는 'HTC Tilt2'라는 윈도우폰 동영상이 있길래 올려 봅니다.


LG전자의 '옵티머스Q'나 'HTC Desire Z'과 같이 쿼티 슬라이딩 방식 자판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며칠 전에 글을 올렸었지만 HTC Desire Z는 쿼티자판으로 제조되어 유럽인들을 위해 출시된 것이고, HTC Desire HD는 아시아 시장을 겨냥한 제풍입니다.

이렇게 애플사의 아이폰을 제외하고 유럽, 북미 시장에서는 은근히 쿼티자판 방식의 마케팅이 잘 먹히는 경향이 있는 것 같고 그 이유는 아마도 북미, 유럽인들이 손가락이 길고 두터워 자판이 좀 커야하기에 아예 쿼티 슬라이딩이 되는 쿼티자판을 선호하는 것 같습니다.

반면에, 우리나라를 비롯한 아시아 시장에서는 스마트폰 사용자들의 손이 작고 크질 않아서 쿼티방식이 아닌 스마트폰이 문자 두들기기도 편하고 손안에 딱 맞아서  유럽, 북미와는 다르게  갤럭시S, 아이폰4, 스카이베가, 그리고 10월에 발표될 삼성전자의 '옴니아7'등과 같은 디자인의 제품을 선호하게 되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대만의 HTC가 스마트폰 글로벌 업계에서 엄청 빠르게 제품개발과 마케팅을 하고 있다는 느낌을 저만 받고 있는건지 모르겠습니다.

* 글 제목의 'Windows7폰'을 'Window7폰'으로 바로 잡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