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HTC Desire HD, KT 통해서 국내에 출시된다.

IT / 모바일/HTC Desire

by 토담길 2010. 10. 8. 09:36

본문


[사진출처 : http://www.gsmarena.com]

 [사진출처 : http://www.gsmarena.com]




며칠 전 HTC DESIRE HD에 대해 포스팅을 한적이 있는데 어제 뉴스에 보니 KT가 HTC 디자이어 HD를 공급받아 국내시장에 출시한다고 합니다.



제가 이 뉴스 발표전에 HTC가 아시아인에 맞는 바형식의 안드로이드 2.2  프로요를  탑재한 HTC Desire HD에 관해  아래의 관련글을 포스팅한 적이 있는데 우리나라에서도 출시가 확정이 되었다고 하는군요. 묘한 우연의 일치 같이 느껴집니다.



아래에 링크시킨 제가 썻던 글의 제목을 보시면 HTC가 기술력으로 우리나라 스마트폰 제조회사들을 위협한다는 경고성 글을 썼었는데  불과 일주일도 지나지 않아서 국내 메이저 이통사인 KT가 HTC Desire HD를 타사와 스마트폰 경쟁에서 대항마로 내세우게 된 것입니다.

 

[HTC DESIRE HD 관련글]

 HTC의 맹추격, 안드로이드2.2 프로요를 탑재한 HTC Desire HD



이로써, 국내 스마트폰 시장은 삼성전자의 갤럭시S를 대장으로  하여 애플의 아이폰4G,  팬택의 스카이 베가폰과  스카이 이자르,폰, 그리고 LG전자의 옵티머스원, HTC Desire HD 둥 5~6개의 제품군이 시장 주도권을 두고 경합을 벌일 것으로 예측이됩니다.


그러나, KT가 몇가지 뛰어난 기능을 자랑하며  안드로이드 2.2 프로요를 장착한 하이엩드급 스마트폰인 디자이어 HD로 국내 스마트폰 시장에 재도전한다고 해도 공급가격이 경쟁력이 없거나  예상치 못한 문제점 발생시 A/S문제 등이 발생된다면 소비자들의 선택은 냉정할 수도 있다고 보여집니다.  LG전자가 이미 월정액 55,000원의 정액제 가입시 옵티머스원을 사실상 공짜로 공급하는 거갹을 채택했기 때문입니다.


HTC는 꽤 유명해진 SENSE.COM이란 HTC 전제품에 대해 호환이 되는 유저인터페이스를 위한 자체 플랫폼을 갖추고 있을 정도로 구입 후 사용의 편리성을 많이 고려한 제품이라는 강점 때문에 의외의 돌풍을 일으킬 수도 있을 것이라고 점쳐 보기도 하게 됩니다., , , , ,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