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Ad Sense) 설치방법 - 포스트 본문 상단 좌우 양쪽에 설치하기
다음 블로그를 돌아 네이버 블로그에 이르니 자꾸 티스토리 블로그가 손짓을 한다. 내가 가지지 못한 뭔가를 가지고 있는 듯 항상 자유롭고 깊이 있어 보였다. 정작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 하고서도 한참 후에 티스토리가 설치형 블로그라는 사실을 알았지만 그게 무슨 뜻인지도 모르고 포스팅 몇줄 올렸었다. 그래도 '메타블로그 보다는 한 수 위 같은 소위 1차 블로그인 다음블로그, 네이버 블로그에서 놀아 봤는데 티스토리도 그게 그거 아닌거 아닌가?' 하는 막연한 생각에 어렵사리 초대장 한장 받아 티스토리 블로그에 그렇게 입문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AdPost) 처럼 구를 애드센스 광고도 신청해서 순서에 따라 보턴만 누르면 포스트 위나 아래 위치에 근사하게 설치될 줄 알았던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설치하는 줄 알았었다. 처음 블로그 포스트도 얼마 되지 않는데도 애드포스트 박스를 달은 블로그들이 참 보기가 좋았기 때문에 광고 박스 신청을 서너차례 해봤지만 번번이 낙방의 고배를 마시고 난 후 단 네이버 애드포스트 광고 박스였다. 광고박스를 단 후에도 클릭이 없어도 신이나서 글을 포스팅 했고, 시간 가는 줄 몰랐었다.
구글애드센스에 몇차례의 신청 끝에 애드센스 가입을 환영한다는 메일을 받고 가벼운 마음으로 내 티스토리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 달기를 시작해 보았다. 그렇게 며칠간을 애드센스 설치 작업으로 시간을 보내고 보니 티스토리 블로그에 애드센스 설치가 생각보다 간단하지 않았고, 여러 고수님들이 장착기를 탐독하고 답습한 결과 후에 가까스로 남들 블로그와 비슷한 모습을 흉내내기에 이르게 되었다.
그러나 애드센스가 어렵사리 설치는 일단 되었으나 그 과정에서도 광고의 사이즈라든지 블로그 오른쪽의 사이드바의 넓이(Width)와 애드센스 사이드바의 넓이의 차이에서 오는 문제점 등이 많아 내심 쉽지 않게 구글광고를 달게 되었고, 이러한 경험을 새롭게 구글 광고를 블로그에 설치하고자 하시는 분들께 알려 드리고 싶은 마음에서 아래와 같이 포스팅을 하게 되었다.
☞ 티스토리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설치하기 전에 유의할 점
1. 선택하시는 블로그 스킨에 따라서 등장하는 용어와 설치방법에 차이가 있습니다. (스킨에 따라 조금씩 또는 아주 상이하게 설치하는 위치가 다를 수 있습니다.) 2. 구글 애드센스 광고의 사이즈나 티스토리 사이드바의 사이즈는 서로 다르니 이를 잘 이해하시고 설정을 해주셔야 합니다. 3. 구글 애드센스에서 발급받은 '광고코드'를 복사 후 이를 설치하고자 하는 블로그의 정해진 위치에 붙여넣기를 하셔야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