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타우러스(TAURUS) 공대지 순항미사일

국방(Defence)/국방(Defence)

by 토담길 2013. 4. 3. 08:41

본문

독일 공군의 토네이도 IDS Strike 전투기에 탑재된 타우러스 공대지  순항 미사일[사진 출처 : defense-update.com]

 

 

 

타우러스(TAURUS) 공대지 순항미사일

 

타우러스 공대지 순항미사일은 독일과 스페인이 개발하였다. 현재 독일의 ,Tornado IDS 전투기'와 스페인의 'EF-18 전투기'에 장착되어 탑재 운용되고 있다. 우리 공군의 차세대 전투기 후보 기종 중 하나인 유로파이터 타이푼에도 통합이 계획된 상태라고 한다.

 

장거리 공대지 순항사일인 '타우러스 미사일(TAURUS KEDP 350)'은 사정거리가 500KM로 현존하는 세계의 공대지 미사일 중에서 가장 사정거리가 긴 미사일이다. 장거리 운용 능력이 높기 때문에 그만큼  전투기 승무원과 전투기의 생존율이 높아진다.

 

 

 

  [사진 출처 : theasian.asia]

 

타우러스(TAURUS) 공대지 미사일은 481KG의 듀얼 스테이지 탄두시스템 MEPHISTO을 사용하여적의 표적을 정밀타격하도록  초저공 지형 추적 비행을 통한 적의 방공망 관통임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GPS 독립형 항법장치로 프로그램이 가능한 독자적인 다목적 신관이 장착되어 층 계산 및 빈 공간 탐지 기술을 활용하여 표적구조물 내의 미리 선정된 층에서 관통자를 폭발시킬 수 있다.

 

 

'타우러스 미사일' 제원사거리 500KM이상이며, 중량 1,400KG, 길이 5M, 탄투중량은 481KG이다.

 

타우러스 미사일은 다양한 기종에 탑재가 가능하며, 고출력 터보엔진을 사용하여 전천후 고정밀 타격능력을 지닌 아음속 순항 속도의 저고도 비행을 특징으로 한다.[자료 출처 : 위키 백과]
 


 

[동영상 출처 : Dae young Kim 님의 유튜브]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