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Google Nexus S 유출사진 & 스펙(사양)

IT / 모바일/구글 넥서스S

by 토담길 2010. 11. 13. 19:12

본문


Google Nexus S LEAKED PHOTO'S AND SPECKS!


구글이 삼성전자와 합작으로 개발 중이라는 '넥서스S'의 유출 사진을 포함한 스펙 동영상이라고 하는군요.
구글이 대만의 HYTC와 '넥서스원'을 개발해서 국내 KT를 통해 출시한 적이 있는데 판매성과는 별로 크지 않았던 걸로 알고 있는데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2.3버전인 진저브레드(생강빵)를 탑재한 구글폰이라며 '넥서스S'(모델명: Samsung GT-i9020)라는 이름의 단말기를 공개했다고 합니다. 구글ㅇ ㄴ안드로이드 2.2버전엔 프로요(Froyo : Frozen Yogurt)라는 디저트 음식명으로 내 놓더니 이번 출시준비 중인 2.3버전 넥서스S에 탑재할 안드로이드 2.3 OS 버전에는 'inger Bread(생강빵)'라는 역시 먹는 음식 이름으로 명명을 했네요. 먹는 걸 즐기는 문화가 부럽네요.

서 보시는 유출된 구글넥서스S 동영상을 보시면 유선형으로 상단부에는 Google 로고가 있고, 하단부엔 SAMSUNG라고 마킹이 되어 있는 유선형의 상당히 미려한 디자인으로 보이는 제품이네요.

간단하게나마 '넥서스S'의 사양을 알아보았습니다. 과연 누출된 사양대로 듀얼코어라면 대용량의 콘텐츠를 커버할 수 있는 상당한 메리트가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되는군요.

[넥서스S의 사양]
운영체제 : 안드로이드 2.3 진저브레드를 탑재
디스플레이 : 4인치 아몰레드 디스플레이
메모리 : 1GB RAM, 2G ROM 8GB내장메모리
카메라 : 800만화소 후면카메라
           130만화소 전면카메라
프로세서 : 코어텍스(Cortex) A8을 기반 '허밍버드'
               A9를 기반으로 한 '오리온' 1Ghz 듀얼코어 CPU 

추천을 해주시면 좀더 많은 분들이 이 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손꾸락을 꼬옥 눌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