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CVN-78 제랄드포드 미항공모함

국방(Defence)/국방(Defence)

by 토담길 2013. 11. 10. 12:19

본문

[사진출처 : militaryfactory.com]

 

미국의 최신예 핵추진 항공모함 '제랄드포드함(Uss Gerald Ford)'이 9일 명명식을 가졌다고 씨넷이 보도했습니다. 최첨단 IT기술을 탑재시킨 항공모함으로써 세계의 평화를 지킬 차세대 항공모함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사진출처 : http://www.businessinsider.com]

 

 

 

2007년 1월 16일 미 해군이 발표한 'Gerald T. Ford (CVN-78)' 항공모함은 제2차세계대전 당시 태평양에서 경항공모함 몬테레이(Monterey)호에서 미 해군 장교로서 복무했던 미국 제38대 대통령 '제랄드 R. 포드(Gerald R. Ford)' 전 미국대통령의 이름을 따서 명명된 미국의 최첨단 차세대항공모함입니다.    

 

 

항공기 90대를 탑재하고 시속 30노트로 달릴 수 있는 미 최첨단항공모함 'USS 제럴드 R. 포드호 '

 [사진출처 : defense-update.com]

 

 

제랄드포드호의 제원은 배수량 112,000톤, 길이 337미터, 높이가 76미터, 비행갑판의 넓이가 76미터라고 합니다. 속도는 30노트라고 하니 덩치도 어마마마한데 속도도 엄청나게 빠른 항공모함입니다. 기존의 항공모함 최고속도는 22노트 정도이니 항해 속도가 얼마나 빠른지 감이 쉽게 오질 않습니다.

 

 

또한, 2개의 핵발전소를 가졌다고 하니 웬만한 중소국가의 군사력과 버금가는 군사력이  바다위를 항해하고 있다고 봐도 될 것 같습니다.

 

 

[사진출처 : the-blueprints.com]

 

 

 

[동영상 출처 : Geo Beats News 님의 유튜브]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