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ibt 토플(TOEFL)공부 방법

수능시험/수능영어

by 토담길 2010. 12. 19. 22:15

본문

 


                                         [사진출처 : www.4dl.biz]

토플(TOEFL) 공부를 잘하는 요령을 알아보겠습니다. 무턱대고 토플공부한다고 시간만 낭비하지 않기 위해서는 본인이 뭣을 잘하고 무엇이 부족한가를 사전에 잘 파악하고 이에대해 부족한 점이 있다면 꾸준히 준비해 나가는 공부태도가 중요합니다.

플,인터넷강의,토플,학원,toefl,토플,시험,텝스,ielts,토플,동영상,강의,

1. 토플(TOEFL)은 단어를 많이 알아야 한다.
토플공부를 하려면 단어와 어희력이 풍부해야 합니다. 보통 원어민들의 어휘력이 3만 단어 이상이라고 합니다. 토플공부의 첫번째 자격은 어휘실력이라고 보면 됩니다. 독해나 리스닝 모두 이 어휘실력이 없다면 점수를 딸 수 없게 되어 있습니다. 매일 어휘를 공부하고 외우고 해도 막상 시험에선 생각나지 않고 들리지 않게 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어휘정복을 위해 일정한 기간 동안 필사적인 어휘공부에 전념해서 토플공부 기반을 구축해두어야 하고, 매일 원어로 읽고 보고 쓰는 공부를 반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리스닝(Listening)연습을 매일하자.

토플에서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리스닝입니다. 아무리 들어도 들리지 않는 것이 당연합니다. 안들립니다. 조금 알아 들었다해도 바로 바로 다음 문장으로 넘어가기 때문에 다 놓치고 마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실망할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밥먹듯이 영어로 말하고 듣는 원어민들의 언어인 영어가 안들리는 건 당연합니다. 그러나 토플에 고득점을 하기 위해서는 무조건 들어야합니다. 듣고이해해야하는데 그 방법은 오직 본인의 듣기공부 밖엔 없다는 것입니다. 짧은 문장이라도 완전히 들릴 때까지 반복해서 듣고, 영어의 특성인 연음법칙이 어떻게 발음되는지 스스로 터득해 나가야 합니다.

최초로 한문장을 통째로 알아듣게 되면 또 한문장을 듣기 시작합니다. 이렇게 자꾸 문장을 듣고 이해해 나가는 연습을 부단히 해야 하며, 어느 순간 문장이 들리게 되는 때가 있는 법입니다. 영어 방송이나 드라마, 영화 등도 꾸준히 듣기를 반복해서 귀가 열리는 것을 직접 체험해야 합니다.

3. 스피킹(Speaking) 연습을 매일하자.

토플 어휘와 듣기가 조금 된다고 해도 스피킹은 또 다른 영역입니다. 머리에서 맴도는 단어와 어휘들이 입밖으로 술술 튀어나오지 않게 되는 법입니다. 그러나 IBT토플에서는 SWt섹션이 없어지고  스피킹Speaking)섹션이 추가 되었습니다. 스피킹을 잘하려면 문법공부도 잘해야 합니다. 문법에 아주 정통할 필요는 없지만 기본적인 문법정도는 터득해둬야 스피킹도 줄줄줄 잘하게 되는 것입니다. 단어와 숙어등 어휘는 구슬이라고 생각한다면 문법은 이 구슬을 꿰어주는 실이라고 생각하셔야 합니다. 문법공부도 죽어라고 해여 합니다. 내 몸의 일부로 만든다는 생각으로 문법에 정통하시기 바랍니다.

4. 받아쓰기(Dictation), 따라읽기(Shadowing) 연습을 병행하자.
듣기공부를 잘하려면 받아쓰기를 잘하라고 하는 말이 있습니다. 그러나 받아쓰기 뿐만 아니라 따라읽기(Shadowing)도 많이 해야 합니다. 문장을 단위별로 잘라서 들어보시고 마찬가지로 연음법칙, 묵음 등 발음에 유의하며 받아쓰기와 따라읽기 공부를 반복적으로 학습하여 한문장이라도 완벽하게 듣고 따라읽으며 받아쓰기를 해보십시요. 한문장을 성공하면 두번째, 세번째..반복해 나세요. 아무리 연습해도 시험당일은 갑자기 안들리게 되어 당황하기 일쑤입니다. 이런일이 없도록 부단히 노력하고 공부해야 합니다.

5. 모의 토플 테스트(Free TOEFL Practice Test)를 자주해보자
스피킹, 리딩, 어휘, 문법 모두 준비가 되어도 정해진 시간내에 토플시험을 잘 치르기 위해서는 모의 토플 테스트 문제를 자주 풀어보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실전과 같은 부단 없는 연습만이 고득점을 보장하기 때문입니다.

토플,시험,일정,ibt,토플,토플,인터넷강의,토플,학원,toefl,토플,시험,텝스,ielts,토플,동영상,강의,토플,인강,토플,공부,토익,토플,점수,EBS,토플,토플,성적확인,토플,교재,토플,만점,토플,신청,홈페이지 받아쓰기, 받아쓰기(Dictation), 숙어, 스피킹(Speaking), 어위, 요령, 토플(TOEFL), 토플학원 TOEFL 토플인강 토플스피킹 토플공부 토플시험 토플학원추천 모의토플 토플모의고사 토플IBT 토플교재 토플시험일정 토플점수 토플시험장소 토플토익 토플책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