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학수학능력시험에 대한 모든 것, Daum에서 확인하세요

수능시험/수능논술

by 토담길 2010. 11. 15. 20:49

본문

대학수학능력시험에 대한 모든 것, Daum에서 확인하세요
- 검색스페셜 통해 수능 정보 얻고, 지도서비스로 시험장소 확인
- 수능 기출 공개단어장으로 수능 전 편리하게 기출 단어 확인할 수 있어
- 26일까지 수험생 대상 단어장 스크랩하면 영화예매권 증정 이벤트 진행



(서울=뉴스와이어) 2010년 11월 15일 -- 오는 18일 시행되는 201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막바지 준비를 하는 수험생들의 손길이 바빠지고 있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수험생들을 위해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시험)에 대한 기본 정보부터 시험날 준비하면 좋은 도시락 메뉴, 지도를 통한 시험장 장소 검색, 수능기출 단어장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수험생들의 편의를 높였다.

수학능력시험에 관한 모든 것, 다음 검색이 알려준다!

다음은 201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수학능력시험 검색 스페셜’(http://search.daum.net/수능)을 운영한다.

다음 통합검색창에 ‘수능’, ‘수학능력시험’ 등의 키워드를 입력하면 키워드,일시, 유의사항, 반입금지물품 등의 기본정보부터 기출문제, 모의평가, 올해 수능출제경향 등에 대한 시험정보까지 한 번에 파악할 수 있다. 특히, 수험생들의 피로 회복 및 건강을 챙겨주는 도시락 레시피를 함께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18일 수능시험 종료 시점부터는 4년제 대학교 이름을 검색할 경우 정시 모집 인원, 모집 요강 및 기출 논술문제 등을 확인할 수 있어 수험생들의 입시정보 획득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로드뷰와 연동해 학교 위치는 물론 캠퍼스 안까지 살펴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외국어영역 마지막 마무리는 다음 단어장으로!

수험생들은 다음 ‘단어장’(http://wordbook.daum.net/) 서비스를 통해 수능시험에 그 동안 실제 출제되었던 단어들을 확인하며 효과적으로 외국어 영역 시험 준비를 마무리할 수 있다.

다음은 수험생들이 2008학년부터 2010년도 수능외국어 영역에 실제 출제된 영단어나 숙어 등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한 ‘수능 기출 공개단어장’을 마련했다. 수험생들은 시험 보기 전 단어장의 단어 학습기, 시험보기 기능 등을 활용해 마지막 점검을 해보면 유용하다.

이와 함께 다음은 2011년도 수능시험을 준비하는 고2학생들이나 시험에서 틀린 문제를 체크하고자 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수능시험이 끝나자마자 올해 기출 된 영어단어를 중심으로 공개단어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한편, 다음은 26일까지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단어장 스크랩 이벤트를 진행한다. 로그인 후 ‘수능 기출 공개 단어장’을 스크랩하면 추첨을 통해 영화예매권 50명(1인2매) 제공한다.

시험 당일 날씨와 위치 파악은 필수!

수험생들은 예비소집일 전 ‘다음 지도’(http://local.daum.net)를 통해 시험장 위치를 미리 확인하고 꼼꼼하게 챙기는 것이 좋다.

다음 지도는 고해상도 항공사진을 볼 수 있는 ‘스카이뷰’와 전국의 실제 거리 모습을 고해상도 파노라마 사진인 ‘로드뷰’를 제공하여 시험장이 위치한 골목 구석구석까지 미리 가본 듯이 생생하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자동차경로, 대중교통경로의 ‘길찾기’를 제공하여 시험장까지 가장 빠른 길을 안내하고, 소요예상 시간 및 최적경로, 최단경로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 매년 수학능력 시험이 다가오면 추워지는 날씨로 인해 수험생들의 긴장이 더할 수 있다. 미리 수능 당일 날씨를 확인하고, 든든하게 옷차림을 챙겨 좋은 컨디션으로 시험에 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다음 날씨’(http://weather.media.daum.net)를 통해 현재 날씨 및 주간 날씨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통합검색창에 ‘날씨’만 검색해도 접속한 곳 기준으로 날씨 정보를 제공한다.
다음커뮤니케이션 소개: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한메일넷' 온라인커뮤니티서비스 'Daum 카페' 고객과의 접점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형태의 온라인 미디어 서비스 '미디어 Daum'을 통해 국내 최고의 인터넷 미디어 기업으로 자리를 잡았다. Daum은 1995년에 시작한 인터넷 비즈니스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3700만 고객과의 유저 접점을 보다 강화해 다양한 사업을 펼쳐나가 다음 미디어, 다음 커머스, 다음 파이낸스, 다음 글로벌 등 각종 분야에서 인터넷 비즈니스를 선도하고 있다.
출처: 다음커뮤니케이션
홈페이지: http://www.daum.net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