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방문유입팁] 트위터봇(Twitter-Bot)에 내 블로그 등록방법

블로그마케팅/트위터(Twitter)

by 토담길 2010. 10. 23. 11:02

본문


저는 티스토리블로그 방문유입을 위해 세가지 SNS소셜홈페이지들에도 반드시 포스트를 등록시킵니다. 오늘은 트위터 방문유입 증가에 관해  말씀하겠습니다. 메타블로그인 믹시닷컴과 페이스북에 의한 방문유입 효과엥 대해선 나중에 글을 올라겠습니다.

[방문유입 관련글]

 [검색유입 팁] 구글 검색엔진(Google_Bot)에 메타태그 설치방법 
[방문유입팁] 구글검색엔진에 메타태그 구글봇(Boogle-Bot) 설치효과

지난번 올렸던 블로그 방문유입팁  포스팅에서는 구글 검색엔진에 블로그의 메타태그를 등록시키는 방법과 등록 후  방문효과에 대해서  글을 쓴 적이 있습니다.

오늘은 구글봇과 비슷한 기능을 하는 트위터봇(Rwitter Bot)에 블로그를 등록하는 방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트위터 팔로워는 구글봇과 같이 모든이들에게 노출되는 것은 아니고 10분마다  트위터봇이 자동으로 자신의 팔로워(Follow)에게 랜덤하게 글을 소개하는 기능을 가진 것입니다. 요즘 다음이나 네이버 등 대형초철사이트들이 가장 노출이 잘되는 메인페이지에 실시간 인기상승 코너에 소셜페이지를 노출시키고 있어서 타이밍 잘 맞아서 인기상승코너에 노출이 되면 방문폭탄을 맞을 수 있는 좋은 기능입니다.


[트위터에 내 블로그 등록시키는 방법과 절차]

1.  트위터봇 등록페이지에 로그인합니다.


    트위터봇 등록페이지 주소 : http://www.followkr.com/?mid=rss1




1의 트위터봇 등록페이지에 로그인하여 아이디 인증을 합니다.
아이디 인증페이지 주소 : http://twitter.com/oauth/authenticate?oauth_token=0Ov80PbUytzOapDU5mTFINBjJPOgi3EuEo4vjNms



트위터 아이디를 인증하라는  인증화면입니다.
"Allow(승인)"을 누르새요.



트위터봇 인증아이디 등록이 완료된 화면입니다.



트위터봇 인증아이디가 1개 등록되었다는 창이 뜨네요.


트위터에 블로그 등록시키는 페이지 주소 :



트위터봇에 블로그 RSS 등록성공 화면입니다.





블로그의 RSS주소와 랜덤 방문 조건을 입력시킵니다.
제 트위터봇의 랜덤방문 조건은 10분으로 설정시켰습니다. 1분마다 랜덤방문을 하게 하면 거의 스팸이나 마찬가지일 거란 생각에 10분에 한번만 랜덤방문하게 조건을 부여했습니다.  또한, 한번에 트윗할 수 있는 숫자를 선택해애 하는데 저는 1번에 1개의 포스트만 트위터 팔로워들의 트위터를 방문하도록 했습니다.


드디어 트위터봇 만들기가 끝났네요. 이제부터 매 10분마다 1건의 제 블로그 포스트가 트위터 팔로우어들에게 전달되도록 하는 트위터봇이 활동을 시작합니다.


트위터 팔로워가 많으면 많을수록 방문유입이 많이되겠네요. 하지만, 트위터팔로워는 단 두명밖에 없다는게 걱정이고, 다만 그중 한분의 팔로워가 6,000명이 좀더 넘는다는게 조금은 기대가 되는군요. 트위터봇 설치효과가 가시화 되는대로 그 결과화면도 인증샷으로 올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