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창업성공, 블로그마케팅에 달려있다.

붐업 ''1인기업'/블로그 & 카페

by 토담길 2017. 3. 5. 18:08

본문


요즘 어려운 취업난에 창업을 하는 분들이 많이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그러나 창업은 체크해야 할 게 한두가지가 아닙니다.

판매하고자 하는 제품이나 영역의 시장규모를 알아봐야 하고 선두기업  파악과 경쟁기업의 장단점도 주요 체크포인트입니다.


아이디어를 짜내고 사업계획서를 잘 작성했어도 현실적으로 마추치게 되는 자금력 부족이나 사업전개 노하우 부재 등으로 창업 초기 3년을 버티지 못하고 무너지는 경우가 90%이상입니다.




설사 그럭저럭 인력확보, 점포계약, 상품 MD 능력까지는 갖추어서 매출만 증가하면 좋겠는데 영업도 생각만큼 호락호락하질 않은 우호적이지 않은 환경에 봉착할 때가 다반사입니다. 어느 방향으로 나가야 할까? CEO의 통큰 결단이 필요할 때가 반드시 찾아오게 됩니다.




일단 스타트업을 하게되면 온오프라인 업종을 막론하고 온라인마케팅에 성공해야 합니다.

 1인기업이라도 온라안상 주요 검색엔진에서 검색광고나 블로그마케팅에 정통해서 기업홍보를 성공적으로 하고 있다면 큰 매출실적을 올리고, 그렇지 못할 경우에는 판매부진으로 재고누적 등 위험요소로 암한 자금난 가중 등 경영이 어려워지게 됩니다.



요즘은 몇년 전과는 달리 첨단 모바일 앱의 시대입니다. 모든 정보는 생산과 동시에 최종소비자에게 직접 최종 전달되어 신뢰성만 가지게 된다면 바로 구매충동을 가지게 만드는 모바일 시대입니다.


잠재고객들과의 최초 고객접촉점(Contact Point)를 만들어 주는 기업블로그, 기업의 최대 자산입니다.



관련글 더보기